제1조(목적)

본 약관은 해피포인트카드 회원이 주식회사 에스피씨클라우드(이하 “당사”)에서 제공하는 해피포인트카드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해피포인트카드 회원과 당사의 제반 권리의무 및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 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운영)

해피포인트 카드는 당사에서 운영하며, 해피포인트 카드 서비스는 본 약관에 동의하고 당사의 승인을 얻은 회원, 제휴가맹점에 적용됩니다.

제3조 (용어의 정의)

  1. “해피포인트카드 회원”(이하 “회원”)이라 함은 당사의 약관을 승인하고 정해진 가입 절차를 통하여 가입하여 당사로부터 회원 자격을 부여 받아 정상적으로 해피포인트카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고객을 말합니다.
  2. “해피포인트카드 서비스”(이하 “카드 서비스”)라 함은 회원을 위해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해피포인트 적립 및 사용 서비스를 말합니다.
  3. “해피포인트카드”(이하 “카드”)라 함은 회원이 카드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당사 또는 당사와 제휴 계약을 체결한 업체가 발급한 카드로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일반 마일리지 카드 : 단순한 포인트 적립 및 사용만 가능한 카드로, 전 연령대 회원 대상의”기본카드”와 만 19세 이상의 회원 중 1~12세 자녀를 둔 회원 대상의 “키즈카드”로 구분함
    • 해피포인트 모바일 카드(이하 “모바일 카드”) : 당사 또는 당사와 서비스 계약을 체결한 제휴가맹점에서 제공하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발급받거나 등록한 카드로, 기본카드의 기능을 포함함
    • 해피포인트 제휴카드(이하 “제휴카드”) : 해피포인트카드의 기본적인 마일리지 서비스와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선불카드 등의 기능이 결합된 제휴 업체 발급 카드를 의미함.
  4. “적립 포인트”라 함은 당사의 브랜드, 제휴가맹점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구입할 경우 당사 및 제휴가맹점이 고지한 적립률에 따라 부여되는 포인트를 의미합니다.
  5. “가용 포인트”, “잔여 포인트”라 함은 회원이 적법하게 부여 받은 해피포인트 중 이미 사용한 인트를 제외한 나머지 해피포인트의 합계를 의미합니다.
  6. “제휴가맹점”은 온/오프라인 상의 당사 또는 SPC그룹 계열사 브랜드의 직영점 또는 가맹점 및 당사와 제휴 계약을 체결하고 해피포인트를 공동으로 운영하거나 회원 대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합의한 업체 또는 점포 전체를 의미합니다. 단, 당사 또는 SPC그룹 계열사 브랜드의 직영점 또는 가맹점 중 휴게소, 지하철 역사, 기타 사업장에 입점한 형태의 일부 업체 또는 점포의 경우, 제휴가맹점에서 제외되어 해피포인트 적립 또는 사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제휴가맹점의 추가, 변경 시 당사는 제4조에 따른 방법에 따라 사전에 고지합니다.

제4조(약관개정)

①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당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 발생일”이라고 합니다)로부터 14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회원에게 고지하여 드립니다. 단, 변경 내용 중 회원에게 불리하게 적용되는 내용이 있는 경우, 30일의 유예 기간을 두고 고지합니다. ② 당사가 e-mail통보 또는 서면통보의 방법으로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당사에 기제공한 e-mail 주소나 주소지 중 가장 최근에 제공된 e-mail이나 주소지로 통보합니다. ③ 본 조의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이하 “개정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를 향하여 유효합니다. ④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 조 제1항 내지 제2항에 정해진 바에 따른 당사의 고지가 있은 후 약관의 효력 발생일까지 탈퇴 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 본 조의 통지방법 및 통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개별적인 또는 전체적인 통지의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⑥ 당사가 회원에 고지하는 방법은 다음 각 호 중 하나로 합니다.1. e-mail 통보 2. 휴대 전화 메시지(SMS, LMS 등) 발송 3. 서면통보 4. 해피포인트 홈페이지(www.happypointcard.com)(이하 “홈페이지”)또는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 내 게시 5. 제휴가맹점 내 게시

제 5조 (회원가입 및 해피포인트카드 발급)

①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은 당사에서 정한 홈페이지 및 모바일(당사 또는 당사의 제휴가맹점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 및 모바일)이나 일부 제휴가맹점의 지점에서 회원 가입 신청서(서면 또는 온라인, 모바일 포함)에 정해진 사항을 기입한 후, 본 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동의서,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단, 제휴가맹점을 통하여 가입하는 경우, 제휴가맹점에 따라 별도의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에 대한 동의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일반 마일리지 카드 중 “키즈카드”는 만 19세 이상의 고객 중 1~12세 자녀를 둔 회원에게 발급 가능하며, 본 조 1항과 동일한 가입절차에 따라 최대 4명의 자녀까지 발급됩니다. “키즈카드”는 회원 당사자가 가입 주체가 되지만 회원의 자녀유무와 자녀의 연령대에 따라 가입 및 이용 자격이 주어지며, 이에 대한 확인을 위하여 자녀의 이름, 생년월일, 성별 정보를 수집합니다. ③ 14세 미만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 본 약관에 동의하고 가입 신청을 합니다. 단, 이 경우 법률에 의거 또는 제휴가맹점의 정책에 따라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와 관계없이 가입을 제한하거나 일부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회원자격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⑤ 본 조 제1항 및 제2항에 따라 가입된 회원 중 개인정보를 잘못 기입했거나 개인식별정보, 이름 등이 법적 절차에 의해 변경되었을 경우 증빙자료 제출/심사 후 카드의 명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⑥ 카드의 분실/파손/사용정지 등의 상태 변경은 회원 자격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제6조 (해피포인트 키즈카드 서비스 개요)

① 해피포인트 키즈카드의 해피포인트 적립, 결제(사용) 서비스 등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해피포인트카드 서비스는 제5조를 준용합니다. ② 해피포인트 키즈카드의 발급은 다음과 같은 과정으로 진행되며, 제2호의 자녀정보 등록 시 허위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키즈카드 발급 신청은 취소됩니다. 1. 해피포인트카드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2. 키즈카드 신청 및 자녀정보등록(이름/생년월일/성별) 3. 2주 이내 우편발송 4. 해피포인트카드 홈페이지에서 키즈카드 수령 등록 ③ 포인트 키즈카드는 회원 자녀의 연령 기준 14세 이후 서비스가 자동 종료되며, 회원이 일반 일반 마일리지 카드로 재발급을 요청 할 경우, 기존 내역이 이관되어 재발급 됩니다. 단, 회원의 재발급 요청이 없는 경우, 재발급 되지 않습니다. ④ 당사는 해피포인트 키즈카드 서비스 증대를 위한 외부 제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제휴 서비스의 추가, 변경 시에는 제4조에 의거 통보하고, 자세한 서비스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해피앱에 게시합니다.

제7조 (해피포인트카드 서비스 개요)

① 당사가 본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회원에게 제공하는 해피포인트카드 서비스는 다음 각 호와 같으며 해피포인트카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본 약관에 정해진 제반 절차를 거쳐 회원으로 가입하여야 합니다. 단, 개별 서비스의 특성 또는 해피포인트카드의 성격에 따라 일부 서비스의 이용조건, 이용범위 등이 제한되거나 회원에게 일정한 자격요건이 요구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당사는 그 제한 사항 및 자격요건을 회원에게 고지해 드립니다. 1. 포인트 적립 서비스 가. 회원은 회원 본인이 제휴가맹점에서 상품/서비스를 구입하고 제휴가맹점의 포인트 지급 원칙에 따라 현장에서 해피포인트카드를 제시하거나, 온라인에서 카드 등록 또는 인증하면 해피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본인 확인을 위하여 신분증 제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나. 적립 포인트는 실 결제 금액에 제휴가맹점별 적립률을 적용하여 산정되며, 제휴가맹점 별 적립률은 해피포인트 홈페이지 및 해피앱 혹은 제휴가맹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단, 당사와 제휴가맹점의 정책에 따라 해피포인트 모바일 카드 발급고객과 해피포인트 모바일 카드 미발급고객의 적립률은 상이하게 적용됩니다.

구분적립률
해피포인트 모바일 카드 발급고객최대 5%
해피포인트 모바일 카드 미발급고객최대 0.5%

다. 회원이 상품/서비스를 구입 후 해피포인트카드 이외에 타 제휴카드, 타사 멤버십 카드를 제시하거나 이미 할인된 상품/서비스를 구매하는 경우 해피포인트 적립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단, 당사가 중복 적립 가능하도록 허용한 경우에는 정해진 적립률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라. 포인트는 제휴 가맹점에서 상품/서비스를 구입한 시점에, 회원 본인의 매출금액에 대한 현장(제휴가맹점)적립을 원칙으로 하나, 카드 미제시 등의 이유로 적립하지 못하였을 때에는 구입한 시점으로부터 24시간 이내일 경우 영수증 바코드를 이용하여 해피앱 등으로 적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휴가맹점의 정책에 따라 구입 및 적립 요청 시점 이후 특정 시점에 포인트가 일괄 적립될 수 있습니다. 이때 당사는 당사의 홈페이지나 해피앱 또는 제휴가맹점 홈페이지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제휴영업점을 통하여 별도 표기 합니다. 마. 제휴가맹점의 정책에 따라 일부 제휴가맹점에서는 포인트 적립이 불가할 수도 있으며, 온라인 서비스의 경우 별도의 적립률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당사 홈페이지 및 해피앱 혹은 제휴가맹점 홈페이지 및 제휴가맹점을 통하여 별도 안내합니다. 바. 포인트 적립률 및 기준은 당사와 제휴가맹점의 내부 방침에 따라 사전고지 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사. 회원은 상품 구매 외에도 당사 홈페이지나 해피앱, 제휴가맹점 홈페이지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제휴 영업점에서 한시적으로 또는 상시로 진행하는 이벤트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해피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2. 포인트 결제(사용) 서비스 가. 회원은 적립된 해피포인트를 사용하여 제휴가맹점에서 상품/서비스를 구입 할 수 있습니다. 단, 포인트 사용시에는 반드시 실물로 해피포인트카드(일반 마일리지 카드, 모바일카드, 제휴카드)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나. 회원은 포인트 사용시 비밀번호 사용 여부를 설정할 수 있으며, 해당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비밀번호가 유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해피포인트카드 홈페이지 및 해피포인트카드 고객센터를 통하여 비밀번호 사용여부 및 비밀번호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다. 회원이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았거나 비밀번호 관리를 소홀히 하여, 타인에게 노출 된 경우에는, 카드의 도난, 분실 기타 사고로 인한 포인트 손실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라. 2장 이상의 카드를 보유하고 있는 회원의 경우, 해피포인트카드 운영 정책에 따라 고객의 고유 식별 코드 기준으로 포인트가 자동 합산됩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해피포인트카드 홈페이지 또는 해피앱에 게시하도록 합니다. 이때, 2장 이상의 카드 간 등록회원정보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포인트 통합이 불가능하며, 회원정보 허위 등록으로 인해 포인트 합산이 불가능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마. 해피포인트 사용이 허용되지 아니하는 일부 제휴가맹점에서는 해피포인트 결제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바. 회원이 해피포인트를 사용하여 상품 구매 후 구매취소 또는 환불하는 경우, 해피포인트 사용 상당액은 해피포인트로만 환불이 가능하며 현금으로 환급하여 환불할 수 없습니다. 만일 회원이 상품 구매 후 회원탈퇴 하는 등 해피포인트로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 당사는 주문 취소 또는 환불을 거절할 수 있으나, 이 경우에도 회원이 재가입하여 동일인임을 인증하는 때에는 해피포인트로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3. 인근 마케팅 지역에서 정보(쿠폰등) 받기 서비스 가. 당사는 회원에게 실생활에 유용한 다양한 혜택 제공을 위하여 해피앱에 해피포인트 위치기반 서비스를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나.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은 아래와 같으며, 위치기반 서비스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해피포인트 홈페이지 및 해피앱에 게재되어 있는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당사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내용
1임의로 지정된 마케팅 지역(또는 매장)에 설치된 고객Device 인식장비(Beacon 등)을 통해 고객의 Device(스마트폰 등)에 설치된 어플리케이션으로 정보 (쿠폰 등)를 수신 받는 서비스
2임의로 지정된 마케팅 지역(또는 매장)에 방문(접근)한 고객의 Device를 인식해 어플리케이션으로 방문 Stamp 등의 로열티 서비스 제공
3당사의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 설치 고객 및 기타 제휴사 어플리케이션 설치 고객에게 위치 정보를 통한 기타 서비스 제공

4. 단골매장 등록에 따른 서비스 가. 회원은 해피앱 내에서 직접 ‘단골매장’을 등록할 수 있고, 등록 시 마케팅 활용에 동의하는 경우 해당 매장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제휴가맹점 행사 알림, 할인쿠폰 등)을 문자 메시지 또는 해피앱 PUSH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나. 고객은 언제든지 해피앱 내에서 단골매장 등록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② 당사는 해피포인트카드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으며, 회원은 이용자 ID 및 Password 지정 등 당사가 정하는 이용자 등록 절차를 거쳐 홈페이지 및 해피앱 내 각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8조 (해피포인트카드의 이용 및 운용)

① 회원은 “제휴가맹점”에서 1,000원 이상의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는 경우, 해피포인트카드, 해피포인트 제휴카드 또는 해피포인트 모바일 카드를 제시하고 제휴가맹점의 기준에 따라 실 결제금액의 특정 비율만큼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은 휴대전화번호 등 회원의 개인정보로 회원임을 인증하는 경우, 해피포인트카드, 해피포인트 제휴카드 또는 해피포인트 모바일 카드를 제시하지 아니하더라도 해피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② 포인트가 일정 포인트 이상[현행 일백포인트 이상이며, 행사 또는 제휴가맹점의 별도 기준에 따를 수 있음] 적립된 경우, 회원은 당사의 가맹점에서 제품 구매 시 10포인트 단위로 현금 대신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포인트로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 포인트 사용 금액 상당에 대하여는 포인트의 추가 적립이 불가합니다. ③ 해피포인트 적립 및 사용은 해피포인트카드 운영정책에 따라 해피포인트카드에 등록된 회원 정보와 회원이 제시한 정보가 일치할 경우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④ 1회 이상 해피포인트를 적립 또는 사용한 회원은 본 약관의 모든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 회원은 이 카드 및 회원에게 적립된 포인트를 타인에게 양도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를 다하여 카드 및 적립 포인트를 이용, 관리하여야 합니다. ⑥ 회원은 카드를 분실하였을 경우 즉시 당사에 알려, 카드 정지 및 재발급 요청을 할 수 있으며, 본항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⑦ 회원은 당사가 정한 회원의 필수정보(이름, 주민등록번호 7자리(생년월일, 성별), CI값 등 본인식별번호, 휴대폰 번호, 주소, e-mail)가 누락되어 있을 경우 적립된 포인트의 사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⑧ 회원의 구매로 적립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36개월이며 적립일로부터 36개월 이후 적립 포인트는 실효됩니다. 당사는 적립된 포인트의 유효기간이 만료되는 날이 포함된 월의 초부터 당사 홈페이지 또는 해피앱 및 회원이 등록한 e-mail 등으로 포인트 유효기간 만료를 안내하며, 유효기간 내 사용되지 않은 포인트는 자동 소멸됩니다. 단, 당사 또는 제휴가맹점은 이벤트 성으로 한시적 유효기간을 갖는 포인트를 지급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별도 유효기간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포인트의 실효는 회원 자격에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⑨ 당사는 사회공익활동 참가희망 회원에 한하여 회원의 적립포인트 중 10%를 활용하여 사회활동에 참여 할 수 있으며, 참여 의사는 홈페이지 및 해피포인트카드 고객센터를 통하여 언제라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해당 기부금액의 사용시 그 내역을 당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하여야 합니다. ⑩ 회원이 현금, 상품권, 신용카드 등을 통해 결제를 한 후 하나 이상의 적립카드와 기타의 할인카드 및 쿠폰을 제시하고 이중으로 포인트 누적 또는 할인을 요구 하거나, 할인 및 증정품(판촉물, 제품)제공 행사 참여시 적립을 요구했을 때, 가맹점은 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원은 가맹점의 요구에 따라 하나의 포인트제도 또는 할인제도를 선택하여야 합니다. 단, 당사가 중복 적립 가능하도록 허용한 경우에는 정해진 적립률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제 9 조 (적립포인트의 관리 및 권리)

① 포인트는 카드발급 후 최초 적립하는 시점부터 누적 적립됩니다. ② 포인트는 회원에게 귀속된 금전적 권리이므로 당사는 이를 제3자에게 담보로 제공하거나 채무에 대한 변제로 충당할 수 없습니다. ③ 포인트 적립에 오류가 있을 경우 회원은 오류 발생 시점부터 30일 이내에 “당사”에 정정신청을 하여야 하며 “당사”는 회원의 정정요청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은 이를 증명할 수 있는 구매 영수증이나 기타 자료를 제시하거나 제휴가맹점으로부터 명시적인 확인을 받아야 합니다. ④ 적립 포인트는 당사의 홈페이지 또는 해피앱, 각 가맹점에 설치된 POS 및 결제 영수증, 해피포인트카드 고객센터에서 조회 가능합니다.

제 10 조(카드의 분실 및 재발급)

① 회원이 카드를 분실, 파·훼손하였을 경우 당사 해피포인트카드 고객센터(080-320-1234)를 통해 재발급 신청을 하거나, 홈페이지에서 당사가 정하는 신청절차를 거친 후 재발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때, 기존 카드는 정지되며, 기존 적립포인트는 재발급 시 신규카드로 이관됩니다. ② 이관 완료된 카드는 회원이 등록한 주소지로 발송됩니다. 회원은 카드의 정확한 배송을 위해 재발급 신청 시 정확한 주소를 등록해야 하며, 재발급 신청 시 정보 미변경으로 인한 손실에 대해서는 회원이 모든 책임을 집니다. 단, 해피포인트 제휴카드의 포인트 이관은 별도의 정책에 따를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회원에게 별도로 고지해야 합니다.

제 11조(회원탈퇴 및 자격정지)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면, e-mail, 전화, 홈페이지 고객 게시판 등 기타 당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당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② 회원이 회원 탈퇴 후 재가입하는 경우, 신규회원 혜택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③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당사는 통지 후 해당 회원의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단, 3호의 경우에는 별도의 통보 없이 당연히 자격이 상실 됩니다. 1. 회원가입시에 허위의 내용을 기재한 경우 2. 해피포인트 부정적립, 부정사용 등 해피포인트카드를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가. 부정적립이란 제휴가맹점에서 타인의 상품이나 서비스 구매 내역을 이용하거나 가상의 구매내역을 생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실제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지 않은 회원이 해피포인트를 적립하거나 회원 본인의 실제 구매액 이상으로 해피포인트를 적립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다만 실제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한 회원의 요청에 따라 해피포인트가 적립된 경우에는 부정적립으로 보지 아니합니다. 나. 부정사용이란 회원이 부정 적립한 적립포인트를 사용하거나 타회원의 동의 없이 타회원의 해피포인트를 임의로 사용한 경우를 말합니다. 다. 부정 적립 또는 부정 사용을 통보 받은 회원은 부정 적립 또는 부정 사용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음을 회원자격 상실 전 소명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당사는 회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여 객관적으로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회원으로 하여금 정상적으로 해피포인트카드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만일 45일 내에 소명하지 않는 경우에는 소명사실이 없는 것으로 봅니다. 3. 회원이 사망한 경우 – 회원이 적립한 포인트는 회원 또는 회원 가족의 요청에 따라 상속할 수 있습니다. 단, 상속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확인서(가족관계 증명서 등)를 제출해야 합니다. 4. 다른 회원의 해피포인트카드 홈페이지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5. 기타 본 약관에 규정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④ 본 조 제1항에 의한 회원탈퇴 또는 제2항에 의한 회원자격상실이 확정되는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원탈퇴 요청일 또는 회원자격상실 통보일 2. 사망으로 인한 자격상실의 경우에는 사망일 ⑤ 본 조 제1항에 의한 회원탈퇴 또는 제2항에 의한 회원자격상실 대상 회원에게 잔여포인트(또는 잔여 유료 결제 서비스) 및 포인트를 이용해 결제한 재화에 대한 취소, 환불 권리는 본 조 제3항에서 정한 회원탈퇴 시점 및 회원자격상실 시점에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⑥ 회원의 해피포인트 제휴(신용/체크)카드 회원탈퇴 또는 카드해지는 해피포인트카드 회원 자격에 영향을 미치지 아니하며, 회원 명의의 타 해피포인트카드를 추가 보유하고 있는 경우 기존 제휴(신용/체크)카드를 통해 적립한 포인트는 타 해피포인트카드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단, 동일한 명의의 회원카드임이 확인되지 않은 해피포인트카드에 대해서는 포인트 이관이 제한됩니다. ⑦ 회원은 포인트 이관을 원하지 않는 경우, 제1항에서 정하는 방법으로 의사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⑧ 온라인 서비스를 가입한 회원이 해피포인트 로그인 및 해피포인트 적립, 사용 서비스를 1년 이상 사용하지 아니하는 경우, 당사는 정보통신망법에 의거, 개인정보 유효기간제(개인정보의 파기 또는 분리저장)를 준수하여 당 회원을 ‘휴면회원’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휴면회원’으로 지정되는 경우 다음 각 호가 적용됩니다. 1. 일부 항목을 제외한 회원정보 분리저장 및 관리 2. 회원정보 이용 및 제3자 제공 불가 ⑨ 당사는 ‘휴면회원’ 지정 30일 전까지 회원이 등록한 e-mail 등으로 개인정보의 분리저장 및 관리 사실 및 일시, 개인정보 항목을 통지합니다. 단, 상기 통지 수단에 대한 정보가 부재, 오류인 경우,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제 12조 (부정적립/사용에 대한 조사 및 처리)

① 당사는 부정적립/사용 또는 부정적립/사용이 의심되는 정황을 인지하거나, 신고가 접수되면 이에 관하여 조사할 권리가 있으며, 이 경우 회원은 원활한 조사 진행을 위하여 당사에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② 부정적립된 해피포인트는 해당 적립액을 부담한 제휴사 및 제휴사의 가맹점에게 반환되며, 타인의 해피포인트를 부정사용한 경우 해당 포인트는 원 권리자에게 반환됩니다. 이에 대하여 부정적립 또는 부정사용한 회원은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또한 부당 이익을 취한 경우, 즉, 부정적립포인트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한 경우 해당 회원 또는 부정적립 동조자는 민형사상의 책임을 집니다.

제 13조(개인정보 수집)

① 당사는 회원이 가입신청 할 때 제공하거나 카드 및 기타 부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각종 개인정보뿐만 아니라 사전에 회원으로부터 동의를 받아 추가로 획득한 정보를 수시로 저장할 수 있으며, 당사는 이를 통하여 회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사용합니다. 개인정보수집 및 활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당사 홈페이지에 게재되어 있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당사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② 당사는 당사 또는 제휴가맹점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고자 하는 경우 회원으로부터 별도 양식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방침’ 및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서’를 받으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개인정보 이용 및 제3자 제공)

① 당사는 회원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당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기재된 범위 내에서만 사용하며, 회원의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제휴가맹점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할 필요가 있는 경우 제공 또는 공유할 정보의 항목 및 제휴가맹점명, 목적, 기간 등을 명시하여 회원에게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3자에게 제공 또는 공유하지 않습니다. ②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의 정보 제공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으로부터 사전 공개 동의를 받은 경우 2.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3. 관련법령에 따라 국가, 공공기관 등의 요청이 있는 경우 4. 통계작성을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어 제공하는 경우 5. 서비스 및 물품 구매에 따른 대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6. 당사는 새로운 업체가 제휴가맹점의 지위를 취득한 경우 제3조에서 정한 것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제 15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① 당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기재된 내용과 같이 수집된 개인정보를 회원의 탈퇴 시 또는 동의 철회 시까지 이용 및 보관하며,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 또는 상실된 때에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즉시 폐기합니다. ② 전항에도 불구하고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일정기간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관련 법령이 정한 기간 동안 회원의 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정보는 보관의 목적으로만 관리합니다. ③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당사 홈페이지에 게재되어 있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당사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16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회원의 권리)

① 회원(만 14세 미만 회원의 경우 그 법정대리인 포함)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으며(단, 키즈카드 신청시 입력하는 회원 자녀의 생년월일 정보는 1회까지만 수정 허용함),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특히 회원의 개인정보의 정정 요구에 대하여 당사는 해당 내용에 대해 정정할 때까지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② 회원은 가입시 개인정보 수집, 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한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본 조 제1항 및 제2항에 기재된 회원의 권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1. 해피포인트카드 홈페이지의 Q&A 2.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에게 전화 또는 e-mail 3. 고객센터로 전화 – 해피포인트카드 고객센터(080-320-1234) – (주)파리크라상 고객센터(080-731-2027) – 비알코리아(주) 고객센터(080-555-3131)

제 17조 (개인정보 위탁)

① 당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처리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해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당사가 선정한 업체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② 위탁업체가 추가 또는 변경되는 경우, 당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18조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당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 담당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보호 담당자의 연락처는 당사 홈페이지 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19조 (약관 위반 시 책임)

당사와 회원은 본 약관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한 모든 책임을 각자가 부담하며 이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0조 (해피포인트카드 홈페이지)

① 당사는 회원에 대한 효율적인 해피포인트카드 서비스(이하 “홈페이지”)를 제공하기 위하여 홈페이지를 운영하며,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이하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② 당사는 홈페이지 운영과 관련하여 관계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③ 당사는 해피포인트 홈페이지를 통하여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회원에 대한 해피포인트카드 관련 제반 정보의 제공 2. 회원정보 신규등록, 정보변경, 재발급, 카드이관, 정보조회 등 3. 온라인 포인트 서비스 4. 회원대상 당사 및 제휴 프로모션 5. 기타 당사가 정한 업무 ④ 당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점검, 보수,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홈페이지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⑤ 위의 사유로 홈페이지 서비스를 중단하고자 할 경우 당사는 e-mail 또는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홈페이지 서비스 중단 사실을 알려드립니다. ⑥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당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ID 및 Password를 등록하여야 합니다. ⑦ 회원 ID와 Password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므로 회원은 자신의 ID 및 Password를 제3자에게 알려주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⑧ 회원이 자신의 ID 또는 Password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당사에 통보하고 당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21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을 위한 제반 사항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 기재행위 2. 해피포인트카드 홈페이지에 게시된 각종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등 훼손 행위 3. 당사가 허용한 정보 이외의 다른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및 광고 등)를 송신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4. 외설 또는 폭력적인 정보를 해피포인트카드 홈페이지에 공개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제 2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당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당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당사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당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23조 (해피포인트카드의 서비스 중단)

① 해피포인트카드 서비스가 중단되는 경우 당사는 중단시점 기준 최소 3개월 이전에 제4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② 해피포인트카드 서비스의 종료 기준일은 회원에게 송부된 게시물에 명시된 일자로 합니다. 해피포인트카드 서비스 종료일까지 사용되지 않은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제 24조 (분쟁조정 및 관할 법원)

본 약관에 따른 분쟁의 조정은 일반 상관례에 따라 회원과 당사가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합의가 안될 경우에는 본 약관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민사소송법에 의한 관할법원에서 해결하기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9년 10월 1일부터 효력이 발생되며, 기존 약관에 동의한 고객은 제4조에 따른 고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반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하신 것으로 봅니다.